페이징 처리 예제

필요한 디스크 공간은 최신 사양이 있는 시스템에 쉽게 할당될 수 있습니다(즉, 750GB 디스크 드라이브에 6GB 고정 크기 페이지 파일이 있는 메모리가 3GB인 시스템 또는 6GB 메모리가 있는 시스템, 16GB 고정 크기 페이지 파일 및 2TB의 디스크 공간). 두 예제 에서 시스템은 디스크 공간의 약 0.8%를 사용하고 있으며 페이지 파일은 최대값으로 미리 확장됩니다. 페이징은 1990 년 윈도우 3.0 이후 마이크로 소프트 윈도우의 기능이었다. Windows 3.x는 386SPART라는 숨겨진 파일을 만듭니다. PAR 또는 WIN386. 스왑 파일로 사용하기 위한 SWP. 일반적으로 루트 디렉터리에서 찾을 수 있지만 다른 곳(일반적으로 WINDOWS 디렉터리)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크기는 시스템의 스왑 공간 양(제어판 에서 사용자가 선택한 설정 → „가상 메모리“에서 강화됨)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용자가 이 파일을 이동하거나 삭제하면 다음에 Windows가 시작될 때 „영구 스왑 파일이 손상되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와 함께 파란색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용자에게 파일 의 삭제 여부(파일 존재 여부)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AmigaOS 4.0은 RAM을 할당하고 실제 메모리를 조각 모음하기 위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조각 모음할 수 없는 플랫 공유 주소 공간을 여전히 사용합니다.

슬래브 할당 메서드 및 페이징 메모리를 기반으로 스와핑을 허용 합니다. 페이징은 AmigaOS 4.1에서 구현되었지만 모든 실제 메모리가 모두 소진되면 시스템이 잠글 수 있습니다. [26] 스왑 메모리는 사용자가 실제 RAM만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도록 언제든지 메모리를 활성화하고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페이징에 GATE에서 질문: GATE CS 2001 질문 46 운영 체제에서 페이징은 보조 저장소에서 페이지 형식으로 주 메모리로 프로세스를 검색하는 데 사용되는 저장 메커니즘입니다. 운영 체제마다 프레임 크기가 정의됩니다. 각 프레임의 크기는 같아야 합니다. 페이지가 Paging의 프레임에 매핑된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페이지 크기는 프레임 크기와 같아야 합니다. 컴퓨터 운영 체제에서 페이징은 컴퓨터가 주 메모리에 사용하기 위해 보조 저장소[a]에서 데이터를 저장하고 검색하는 메모리 관리 체계입니다. [1] 이 체계에서 운영 체제는 페이지라는 동일한 크기의 블록에서 보조 저장소에서 데이터를 검색합니다. 페이징은 프로그램이 사용 가능한 실제 메모리의 크기를 초과하도록 보조 저장소를 사용하는 최신 운영 체제에서 가상 메모리 구현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페이징은 프로세스의 „가상 주소 공간“ 또는 „논리 주소 공간“인 프로세스에서 사용되는 주소의 크기를 실제 컴퓨터에 실제로 설치된 주 메모리의 양과 다르게 허용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주소 공간입니다. 페이징은 실제 메모리를 연속적으로 할당할 필요가 없는 메모리 관리 체계입니다. 이 스키마는 프로세스의 실제 주소 공간이 연속적이지 않은 것으로 허용합니다. 시스템에는 각각 4KB의 P1, P2, P3 및 P4의 4 개의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각 프로세스는 각각 1KB의 페이지로 나누어져 하나의 페이지를 한 프레임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의 페이지는 필요한 경우에만 주 메모리로 가져오며, 그렇지 않으면 보조 저장소에 상주합니다. Swappiness는 메모리 할당 요청을 „사용 가능한“ 메모리에서 충족할 수 없는 경우 시스템 페이지 캐시에서 페이지를 삭제하는 것과 는 달리 런타임 메모리에서 스와핑하는 데 주어진 상대적 가중치를 제어하는 Linux 커널 매개 변수입니다. 스와임은 0에서 100 사이의 값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값이 낮으면 커널이 페이지 캐시에서 페이지를 제거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값이 높을수록 커널이 „콜드“ 메모리 페이지를 교체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기본값은 60입니다. 콜드 페이지를 다시 교체해야 하는 경우 전체 처리량(특히 디스크 IO)을 높게 설정하면 대기 시간이 증가할 수 있으며, 더 낮게 설정하면 대기 시간이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Die Kommentarfunktion ist geschlossen.